★유리막이라는 게, 유리광 말하는 거지 유리를 말하는 게 아님. 외국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말로 원래 이 자체가 Scam성인 건 맞음. 규소가 유리가 되나요? 아니거든요. 아래 예시 사진 처럼 용도를 이해하면 됨.

유리성분인 규소 결정체(유리가 아니라 실리카. 실리카 겔이 그거다) 유리가 아니라 플라스틱 느낌이다. 쉽게 잘 부러진다. 그래서 이걸로 차량을 보호한다는 생각은 접는 게 낫다. 손 안 다치려고 장갑 끼는 거랑 비슷하다.
[유리막코팅 특징]
방오(오염에 강함), 발수(잔여 물기가 적으므로 세차하기 좋음), 내화학성(화학물질로 부터 도장 보호, 도색 비용 절감), 내열성(도장 보호).
차량 도색위에 좀 더 단단한 재질을 아주 얇게 피막을 씌워줘서 원래 도장(클리어층, 투명 페인트) 손상을 막는 용도다. 전체 도색 비용 생각하면 훨씬 저렴하니까 그 점에서 보호해준다 이 정도 밖에 안 된다. 세차시에 미트질, 수건질 한번 잘못하면 미세 기스 쉽게 난다. 그래서 애초에 환상을 버리길 바란다.
유리막 코팅은 원래 도장을 보호하는 목적이라기 보다는 차라리 광택에 가깝다. 그래서 애초에 기스로 부터 보호해준다 이 생각은 버리는 게 맞다. 물때에도 취약해서 원래 도장 보다 오히려 더 워터스팟이 심하다. 그래서 관리를 더 잘해줘야하고 이런 면에서 도장 보호라기 보다는 광택 목적이 맞는 거다.
실내에는 리모콘 처럼 Glossy한 플라스틱 보호에 쓰면 좋고, 집에서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싱크대 수전 광택, 대리석 보호광택에 50만원 가량해서 시공하는데 아마 욕 많이 먹지 싶다.
싱크대 코팅, 상판 코팅, 나노 코팅으로 검색하면 나온다. 목적은 광택, 오염 방지(방오), 발수. 대리석 상판 광택, 보호. 시공점에서는 상판 연마 포함(자동차로 치면 Polishing). 생활 기스가 문제지 방오, 발수, 광택에는 좋을 것 같다. 이 제품에는 경도(단단함) 자체가 없다. 그래도 광고 탓인지 좋아보인다! 뭐, 나라면 그래도 한다.
예시를 말하는 거지 저 제품을 구매하라는 말은 아님. 나도 저 제품을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!!



